[헬스뉴스닷컴] 코로나19 전염병이 세상을 장악한 요즘, 자칫 나태한 일상에 적응했다간 구부정한 자세로 척추가 틀어지고 거북목 증상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이런 때에 올바른 운동을 선택하면 균형 잡힌 근육 동작으로 더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바깥 활동이 줄어든 요즘, 침대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집중해 보자.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사실 매우 도전적인 운동이다. 필라테스 운동은 주로 올바른 자세 교정과 체형 교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필라테스를 꾸준히 해주면, 우리가 앉고 서고 눕는 방식에서도 훨씬 효과적으로 체형과 몸매를 교정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체형을 곧게 만드는 자세를 확실하게 잡아준다는 것이다.
-척추 비틀기
척추 비틀기 운동은 복부 근육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고, 복근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골반 안전성을 통해 신체가 중앙 수칙 축을 따라 비틀어지면, 몸의 유연성도 향상된다.
-리버스 플랭크 브리지
허리를 늪이고 곧게 펴고, 둥근 어깨를 교정하는 운동법이다. 가슴이 열리면서 굽은 어깨와 휘어진 척추가 제자리로 정렬되는 효과가 있다. 이 운동은 형근, 앞쪽을 포함해 좋은 자세를 만드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바레운동
바레 수업은 댄스와 필라테스에 기초를 두고 있는 운동이다. 복부를 강력하게 단련시키는 운동이지만, 허리를 보호하고 자세를 개선하는데 필수적인 운동으로 꼽힌다.
-힐 레이즈
바레 수업은 전신운동이지만, 이 운동에서 독특한 동작 중 하나인 뒤꿈치를 들어 올리는 운동을 힐 레이즈라고 한다. 특정 운동에서 뒤꿈치를 들어 오 ㄹ리면 발과 다리 근육이 작용해 좋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요가
요가는 기본적으로 자세와 체형을 올바르게 만들어 주는 운동이다. 유연성, 근력 및 균형에 중점을 둔 요가는 거의 모든 운동 루틴이나 라이프스타일을 보완하는 훌륭한 운동이다. 특히 코어와 등 근육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휘어지고 굽은 근육을 곧게 만들어 주어 자세를 바르게 고쳐주는 데 도움이 된다.
-코브라 포즈
코브라 포즈는 폐의 용량을 늘리고, 신체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훌륭한 운동이다. 코브라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더 키가 커지는 경향도 있다. 배를 땅에 대고 누운 자세에서 시작해 팔꿈치가 흉곽으로 당겨지면서 손을 옆으로 밀어 넣는 것이 특징이다. 어깨가 뒤로 젖혀지면서 상체 윗부분이 땅에서 들어 올려지면 몸 전체의 유연성이 향상된다.
-데드리프트
적절한 자세로 데드리프트를 하면, 후방에 무게 중심을 싣기 때문에 훌륭한 일상 자세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자세는 반드시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릴 필요는 없고, 빈 손을 들어 올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