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을 윤기나게...애플 사이다 식초 사용방법

기사입력 2021.02.17 2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14.jpg

     



    머리카락에 식초를 바른다고 생각하면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애플 사이다 식초는 많은 모발 질환에 대한 자연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보다 쉽게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발효 사과즙으로 만든 식초이므로 사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음료 자체인 사이다를 만드는 과정을 의미하며 주요 용도는 요리 분야로 애플 사이다 식초는 다양한 장점으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단 모든 식초와 마찬가지로 냄새가 나는데 사용때마다 불쾌하다고 여겨지지만 헹구면 금새 사라진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모발과 두피 모두에 여러 가지 효과를 보여주는 일종의 산성 트리트먼트로 헹굼시 사용하면 모발의 윤기를 높여준다. 


    또한 식초의 산도는 머리카락의 얇은 비늘을 함께 밀봉시켜 색을 가두어 착색이 오래 지속 되도록 하고 빛이 나는 모발을 유지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따라서 애플 사이다 식초를 사용하게 되면 머리카락의 색을 자연스럽게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하는데 모발을 위한 영양 및 보호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애플 사이다 식초의 큐티클 비늘에 대한 스무딩 작용은 곱슬머리나 펌을 한 모발에도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컬러링 및 스타일링을 통해 만들어진 민감하고 건조한 모발에도 효과적이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모발 큐티클을 부드럽게 만들어 머리카락과 헤어스타일의 선명도를 약화시키는 거친 곱슬머리를 가라 앉힌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두피에도 사용 가능하다. 두피 문제, 특히 기름진 혼합 모발의 경우 비듬 및 과도한 피지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 이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산성이기 때문에 피지 및 기타 지방 잔여물을 피부에 녹여 효과적으로 클렌징하여 피지 성분의 재균형을 이뤄내는 두피 클렌징에 적합하다. 


    그리고 자연적인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이 부여되어 있어 비듬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특정 유형의 비듬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및 곰팡이의 증식을 방지하여 재발을 방지시키는 천연 비듬방지 치료제다.


    더불어 애플 사이다 식초는 미네랄과 규소 등 모발에 필요한 요소들이 풍부해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영양분을 전달하고, 이 효과를 증폭시키기 위한 혈액순환 촉진 및 모발 뿌리를 더 강하게 만들어 모발성장 촉진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머리를 더 빨리 자라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바르는 방법 보다는 직접 마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단 직접적인 섭취를 위해서는 물과 적당량 희석하여 마셔야 한다.


    - 500ml의 물에 애플 사이다 식초 2큰술을 희석한다. 맛을 위해 꿀 또는 시럽 한 스푼을 넣어 마시면 된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사용하는 방법


    헹굼물로 애플 사이다 식초를 사용하려면 병에 식초 2~3 스푼을 500ml의 찬물에 섞어 사용하면 된다. 식초의 냄새가 신경 쓰일 경우 혼합물에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을 추가해 주면 된다. 샴푸 후 물로 헹궈낸 뒤 식초물에 머리카락을 담그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마지막으로 깨끗한 찬물로 헹구면 된다. 이때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냉수는 머리카락의 비늘을 조여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헹굼물로 사용시 머리에 바른 후 헹구지 않는 방법도 있지만 개개인에 따라 산성 pH가 원치 않는 농도로 작용해 장기적으로 머리카락이 건조해질 위험이 있으므로 헹구는 것이 좋다. 단 식초 사용 후 머리를 너무 많이 헹궈내지 않는것이 효과가 더 좋다. 또한 샴푸를 할 때마다 식초로 머리카락을 과도하게 헹굴 필요는 없다. 3~4회에 한 번 정도면 충분하다. 


    곱슬 거리는 모발에 사용하려면 물에 식초를 희석한 후 머리카락에 직접 발라주면 된다. 

    물 1리터에 사과 식초 3큰술을 섞어준 뒤 스프레이 병에 넣어 사용하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때에도 머리카락의 비늘이 조여질 수 있도록 잠시 시간을 둔 뒤 차가운 물로 머리를 헹궈내도록 한다.


    비듬, 기름기를 없애고 싶다면 애플 사이다 식초로 헹구거나 샴푸처럼 사용 후 물로 헹구면 된다. 

    소량의 애플 사이다 식초를 샴푸와 섞어서 사용하면 된다. 이때 샴푸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두피에 적당량 도포 후 두피를 마사지 하듯 샴푸 후 찬물로 헹구낸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모든 모발 유형(보통, 건조, 유성) 및 질감(직모, 곱슬)의 모발 관리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식초의 산성 pH가 연약한 모발에서 빠르게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건조하거나 손상된 경우라면 식초 사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해야 한다.


    따라서 매우 건조한 모발에는 애플 사이다 식초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건조한 모발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영양이 풍부한 재료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 2큰술과 계란 2개를 섞어준 뒤 머리카락에 발라준다. 1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머리를 찬물로 헹궈내면 된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고를 때에는 피부나 모발 등 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천연 트리트먼트와 마찬가지로, 유기농 사과 사이다 식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제품에 살충제와 같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정상적인 모발과 건강한 두피의 경우에도 애플 사이다 식초는 가끔씩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backward top home